건강하고 행복한 100세 시대를 위해 경제 재테크와 외국어 공부방 😂

치매걱정없이 건강하게 120세까지 사는 방법 본문

100세까지 장수하자 건강상식!

치매걱정없이 건강하게 120세까지 사는 방법

주식 English 건강 2021. 7. 19. 00:05
728x90
반응형

육고기보다는 채소를 많이 먹어야한다.

먹는 것에 너무 집착할 필요없다. 특히 밥은 적게먹자.

스스로 일을 찾아 부지런히 움직이고 더 많이 웃자. 

꾸준히 매일 운동하자. 

 

운동과 식사의 밸런스를 맞춰야한다.

노인분들의 경우는 특히 만성질환을 가지고 있거나 식사량이 부족한 경우가 많다.

식사량이 부족한 상태에서 운동을 한다면 운동을 하면서 근육이 생기는게 아니라 운동하는데 필요한 에너지를 만들기 위해서 근육이 분해되어버린다. 결국 근육이 줄어버리는 역효과를 불러 일으킬 수 있다.

본인의 몸상태에 맞는 운동량과 운동종류를 찾아야한다.

 

영양은 먼저 아주 양질의 당분을 공급해주고 두번째는 양질의 충분한 단백질을 공급하는 것이다.

당분이 중요한 이유는 특히 나이드신 분들은 당분이 에너지원으로 가장 중요한 원료가 된다. 

 

1. 몸을 차갑게 하라.

인간의 몸은 추운 온도에 노출되면 항상성을 유지하기 위해 노력한다. 이는 장수 유전자를 켜는 효과적인 방법이다.

2006년 스크립스 연구소의 과학자들은 체온이 정상보다 0.5도 낮은 생쥐를 만들었다.

그 결과, 암컷의 수명은 20%. 수컷의 수명은 12%늘어났다.

또 춥게 지내면 갈색지방의 양도 늘릴 수 있는데 이것은 모토콘드리아가 풍부한 조직으로 장수와 상당한 관계가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실제로 갈색지방이 풍부한 생쥐를 하루 3시간씩 추위에 노출하자.

당뇨와 비만,알츠하이머 발병률이 상당히 감소했다. 겨울에 가벼운 차림으로 가볍게 밖을 걷거나 추운 곳에서 운동을 해 몸을 차갑게 해보자. 노화를 늦츨 수 있다.

 

2. 건강수명 물질을 섭취하라. 

최초 발견된 분자는 열매의 색깔을 만드는 "피세틴"으로 노화세포를 죽인다는 것이 밝혀졌다.

옻나무에 들어있는 "부테인"은 노화세포를 죽이며 적포도주에 들어 있는 "레스베라트롤"은 DNA 손상을 억제시킨다.

최근 하버드 연구진들은 아보카도,브로콜리,양배추 등에 "NMN"이라는 물질을 발견했다.

동물에게 NMN이 섞인 음료를 먹이자 단식을 하거나 많은 운동을 했을 때랑 비슷한 효과가 나타났다.

또한, 콩팥 손상,신경퇴행, 미토콘드리아질환 등을 억제할 수 있다는 사실을 밝혀냈다.

 

3 열량을 제한하라. (적게 먹자) 

그리스 아카리아섬 주민의 1/3은 90년 넘게 산다. 이 섬의 고령자들은 거의 다 종교 교리에 따라 한해 중 절반 이상을 금식한다. 또 다른 장수촌인 중국 바마야오족자치현 주민들은 점심 무렵에야 소량의 식사를 하고 저녁에 가족과 함께 좀 더 많이 먹는 식사를 한다. 

한 연구에서는 실험 참가자들에게 정상적인 식사를 하다가 매달 5일씩만 매일 제한적인 식사를 하게 했다. 

3개월 후, 이 단식 흉내 식단을 유지한 이들은 체중이 줄고, 체지방이 줄었으며 혈압이 낮아졌다.

주기적인 열량 제한이 수명을 늘릴 뿐 아니라 심장병,당뇨,뇌졸중,암을 억제한다는 연구 결과들도 계속 나오고 있다.

 

 하버드대 의과대학 데이비드 싱클레어 박사가 25년 자수 연구를 집대한 노화의 종말입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