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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MM 3분기 서프라이즈 영업이익과 주가전망

주식 English 건강 2021. 11. 11. 17: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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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MM 3분기 영업익 2조2708억원… 사상 최대 실적

지난해 3분기 대비 7배 성장

 
  • 100여 척의 다양한 선박과 물류시설, 전 세계를 거미줄처럼 연결하는 항로망, 해운업계를 선도하는 IT시스템, 숙련된 해운 전문인력을 바탕으로 최고의 수송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임.
  • 동사는 각종 수출입 제품은 물론, 원유, 석탄, 철광석, 특수화물 등 국가전략물자를 수송하여 국가경제의 대동맥 역할을 수행함.
  • 다각화된 사업 영역을 영위하며, 특정 분야의 시황 변동에도 안정적인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사업 구조를 확보하고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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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MM의 신규 항로인 한국발 극동~남미 동안 서비스(FIL)에 투입 예정인 5000TEU 컨테이너선. 

HMM이 3분기 영업이익 2조원을 돌파하며 또 다시 사상 최대 실적을 경신했다.

연결 기준 올해 3분기 영업이익 2조2708억원을 기록, 지난해 3분기 2771억원보다 719.5%(1조9937억원) 증가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10일 공시했다. 매출은 4조164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33.7%(2조3000억원) 늘었다.

물동량 증가로 컨테이너 누적 적취량이 지난해보다 약 4% 늘었고, 특히 아시아~미주 노선과 유럽 및 기타 지역 등 모든 노선의 운임이 상승한 것이 실적을 견인했다고 설명했다.

 4분기에도 미국 항만 적체가 지속돼 전 노선의 운임은 당분간 보합세를 유지할 것으로 전망했다. 또 중국 전력난에 따른 생산 차질과 인플레이션 우려 등으로 일시적인 수요 감소와 재반등이 반복될 가능성이 있다고 봤다.

“유럽 항로에 초대형 선박을 투입해 안정적인 화물 확보 노력을 지속할 것이며, 경영 정상화를 위한 고객 중심 서비스 제공, 정보기술(IT) 시스템 개선 등을 통해 영업 체질 개선에 주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지금 시점에서 저점을 다지고 조금씩 큰 거래량이 동반하면서 주가가 조금씩 올라가고 있습니다. 양대 기관과 외국인들이 동시에 매수세를 보이고 있는데 고점대비해서 50%정도 낮아진 이 시점이 코스피 지수 비교했을 때 조금 저평가되있지 않나 싶습니다. 최근 반등 하지 못했던 이유는 공매도 때문인 이유도 있지만 미국에 트럭배송차질과 LA롱비치 등 하역물량 적체 때문인데 트럭기사의 구인난때메 물류난이 있었습니다. 결국에는 미국의 트럭 배송이 해결이 되야지 HMM을 비롯한 전세계 물류업이 좋아질 분위기입니다. 앞으로 3~6개월정도 봐야하지 않나 싶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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